728x90

악세사리 부자재를 파는 동대문 종합시장(건물) 5층, 가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것들 정리해드려요. :)

주차

[지상주차장]

종로5가에서 동대문 방향으로 오시면 오른쪽으로 옥상주차장 입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 동대문종합시장 A,B,C동 옥상(P층)

[지하주차장]

동대문에서 종로5가로 향하는 청계천 방향으로 진입하시면 오른쪽 JW메리어트 호텔 지하주차장 입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 JW Marriott 호텔 지하 4~6층

[주차비]

30분 기본 3,000원 + 추가 15분당 1,000원

대중교통

[지하철]

1,4호선 동대문역 9번출구

-> 지하로 연결되어 있음

[버스]

종로6가/ 청계천6가/ 동대문/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정류장

-> 중앙차선이라서 내려서 횡단보도 건너오기

 

 

영업시간

원단/의류부자재 : 8시 ~ 18시

액세서리 : 9시반 ~ 19시

혼수용품 및 홈인테리어 : 8시 ~ 19시

일요일 휴무

알아두어야 할 팁

1. 주차는 두타에 하면 저렴! 10만원까지 2시간 무료

2. 영업 종료 시간은 18~19시라고 되어 있으나, 17시 전후로 대부분 문을 닫음!! 주의!

3. 현금 가져가야 함. 즉석 계좌이체도 가능

4. '동대문종합시장'은 건물 이름! (그냥 시장 길거리가 아님) - 이 건물은 A,B,C,N동으로 되어 있는데 액세서리는 주로 A,B동 5층에 있음.

5. 살 것들을 미리 시뮬레이션하고 가기! 그렇지 않으면 개미지옥에 빠진다!

 

 

저한테는 소소한 취미가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악세사리 만들기!

악세사리를 사는 것도 좋아하지만 제가 원하는 대로 제작하는 것도 정말 좋아해요 :)

생각보다 어렵지 않거든요.

악세사리 부자재를 사려면?

동대문, 남대문 모두 악세사리 매장이 있지만,

종류나 크기나 가격면에서나 모두 압도적으로 동대문이 승!

 

 

그래서 주로 동대문 종합시장을 자주 갑니다.

그런데 처음 동대문종합시장 을 들었을 때는,

흔히 생각하는 길거리 시장을 생각했었는데요, 그게 아니고 이게 건물 이름이더라구요! ㅋㅋ

동대문 메리어트와 함께 붙어있는 큰 건물이랍니다. 주의 또 주의!

반응형

 

 

오늘은 지하철을 타고 가봤어요.

자차를 이용하면 짐을 들고 오기엔 좋은데, 그 주위가 너무너무너무 복잡하다보니 차를 가지고 빼는 것만해도 한세월이더라구요... 그래서 동대문종합시장에 갈 때는 주로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요.

1,4호선 동대문역 (주의! 동대문역사공원역 아님!)에서 9번출구 쪽으로 가면

지하로 이어져 있답니다.

메리어트 지하로도 들어갈 수 있고요, 동대문종합시장 건물로도 들어갈 수 있어요.

동대문종합시장 찾아가는 길(지하철 연결통로)

동대문 종합시장 지하로 곧장 들어가면 신관(N관) 초입인데요,

악세사리 부자재를 사러왔으니, A,B동으로 가는게 좋답니다!

※ 악세사리 부자재 가게는 A,B동 5층에 몰려있어요!

그래서 방향을 잘 보시고 앞으로 쭉 직진! 그러면 C동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계속 직진 직진! 하면 A동.

거기서 엘레베이터를 타셔도 되고요, 아니면 B동까지 이동한 후 엘레베이터를 타셔도 돼요.

다만 엘레베이터가 너무 혼잡할 때가 많아서 저는 주로 걸어올라갑니다 :)

 

신관 초입, 앞으로 직진!!해주세요~

 

 

 

악세사리 부자재는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비즈공예, 실버(순은), 써지컬, 키링재료, 패치, 가죽, 털실, 폼폼, 진주, 캐릭터용품 등등등

정말 없는게 없답니다!

아, 대부분의 가게가 사진촬영 금지라서 내부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네요...

만일 내가 어디선가 예쁜 목걸이를 보고 '엇, 이거 나도 만들어 보고 싶은데?!' 하면,

한치의 의심도 없이 동대문종합시장으로 가세요. 이 재료가 없으면 어떡하지? 라고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기에 다 있습니다! ㅋㅋㅋ

또한 만일 내가 완전 초보다!!

그래도 걱정마세요.

악세사리 상가 주인분들이 정~~~~말 친절하십니다.

처음에는 저도 뭔가 어색하고, 초짜라서 무시당할까봐, 얼마 사지도 않는데 귀찮아할까봐

정말 머뭇거렸는데요,

걱정 노노!!

정말 거의 모든 분들이 친절하시고, 궁금한 걸 물어보면 정~~~~말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예를 들어 "목걸이 뒤에 고정 고리랑 체인을 연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돼요?" 라고 물으면,

그 재료를 어디선가(?) 척척 가져오시고, 필요한 도구도 척척 가져오시고, 하는 방법까지 설명해주세요.

가끔은 그 방법이 적혀있는 프린트물을 주시기도 한답니다. ㅋㅋ 너무 많이 물어봐서 그렇겠죠?

아니면 아예

원하는 디자인의 악세사리를 캡쳐/ 사진 가져가서 보여드리면,

또 어디선가 척척 가져오시거나 ㅋㅋ 본인 가게에 없다고 하면 "저 집으로 가보세요~" 하고도 알려주세요. ㅋㅋ

우리가 생각하던(?) 그 무서운(?) 동대문 사람들 아니니까 걱정하지말고 용기내어 말 걸어보세요 :)

 

리니팜 24칸 5종 혼합 시드비즈 세트 랍스터고리 반지 팔찌 마스크 목걸이줄 스트랩 키링 만들기 비즈공예재료 키트 악세사리부자재, 5종혼합 3mm


 

오늘 제가 만든 건 3개!

진주목걸이 2개와 마스크걸이 1개입니다 :)

이 진주목걸이는 티셔츠나 맨투맨 같은데에 하면 예쁠거 같아서 만들어보았고,

(사실 최근 김나영님 유튜브에서 분홍 PK티에 굵은 진주목걸이 하신 걸 보고 반해서 해봤어요. ㅋㅋ)

너무.. 잠옷이네요 :) ㅋㅋㅋ

이건 마스크 줄인데, 만들어서 친구들 선물해주려구요 :)

저도 하나 교체하고! ㅎㅎㅎ

 

리니팜 24칸 5종 혼합 시드비즈 세트 랍스터고리 반지 팔찌 마스크 목걸이줄 스트랩 키링 만들기 비즈공예재료 키트 악세사리부자재, 5종혼합 3mm

이렇게 해서 얼마인지?

(대략)

1. 왕진주 목걸이

- 진주 : 5,000

- 낚시철사줄, 랍스터고리 (있던 것) : 3,000원+500원

※ 이건 좀 무게가 있어 튼튼한 낚시줄(철사줄) 2줄로 만들었네요!

2. 작은진주+하리보 목걸이

- 진주(담수) : 10,000원

- 하리보 : 300원

- 스와로브스키 큐빅 원형 : 500원

- O링 연결링 300원

- 낚시줄, 랍스터고리 (있던 것)

3. 마스크줄

- 투명 비즈 2줄 : 2,000원

- 스와로브스키 큐빅 원형 2개 : 각 500원씩

- 크리스탈 큐빅 7개 : 각 100원씩 (정확하지 않아요...ㅠㅠ)

- 낚시줄, 랍스터고리 (있던 것)

자주 가는 곳이에요 '비즈클럽' : 친절하시고 디자인예시샘플도 많아서 참고하기 좋아요 :) 카카오톡친구로도 있어요! (전... 사장님과 아무런 상관없는... 그저 손님1 입니다 ㅋㅋ)

마지막 팁!!

동대문종합시장은 정말 개미지옥(...) 이기 때문에,

미리 내가 살 것을 정해두고 가시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어느샌가 텅장이 되어버립니다. ㅋㅋ

맨 첨 가실 때는 뭐가 뭔지 잘 모르고, 길도 잃고, 잘못 사기도 하고 그러는데요,

몇 번 가다보면 딱 내가 원하는 게 무언지 생각해서 잘 사게 됩니다 :)

물론 오늘은 저도 양 조절 실패...했지만요 ㅋㅋ

모두들 예쁜 부자재로 득템하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